(뉴스21통신) 황태원기자 =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이 청년 예술가를 지원하고 청년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하는 2024 남구청년예술제「남구와 벗-하다」가 지난주 열린 ‘프린지 FESTA’의 열기를 이어받아 오는 9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메인 스테이지 공연에 돌입한다.
▲ 사진제공(남구청) 딥컴퍼니10인 이상의 대규모 그룹공연인 메인 스테이지는 예비 청년예술인 ‘경북예술고등학교 챔버오케스트라’와 타악&마칭밴드 ‘매드라인’, 가야금 앙상블 ‘The One’, 자신만의 색을 만들어낸 ‘퓨전국악이어랑’, 한국무용 ‘딥컴퍼니’, 현대무용 ‘빈댄스프로젝트’까지 총 6개 팀이 사흘간 무대를 채운다.
첫날 9월 11일(수)은 개막식과 함께 예비 청년예술인으로 본 축제에 함께하는 경북예술고등학고 챔버오케스트라와 타악 & 마칭밴드의 매력을 알려줄 매드라인이 장식한다.
2008년 지휘자 금난새와 함께한 미국 순회 연주를 기점으로 조직된 경북예술고등학교 챔버오케스트라는 현악을 중심으로 에드바르 그리그(E. Grieg), 아스토르 피아졸라(A. Piazzola) 등의 곡을 연주하며 마칭밴드의 퍼포먼스적인 요소를 중심으로 팡파레, 영화 OST, K-POP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준비한 매드라인은 다이나믹하고 리드미컬한 사운드로 관객과 소통하고자 한다.
9월 12일(목)은 우리 국악의 아름다움을 전할 두 팀이 출격한다.가야금에 대한 열정을 가진 연주자들이 모여 결성한 The One이 ‘가을 정원’을 주제로 Autumn Leaves, 파헬벨의 캐논, Fly Me To The Moon 등의 레퍼토리를, 전문예술단체이자 사회적기업으로 우리 음악의 가치를 알리고 있는 퓨전국악이어랑은 발매곡을 중심으로 사철가, 이어랑의 사랑가, 여기가 대구 등의 곡을 들려준다.
▲ 사진제공(남구청) 빈댄스프로젝트2024 남구청년예술제「남구와 벗-하다」의 마지막 무대는 두 팀의 무용단이 컬래버로 준비했다. 한국 춤을 deep하게 즐기기 위해 모인 딥컴퍼니와 안무가 서정빈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여성 무용 단체 빈댄스프로젝트가 ‘전통과 현재, 춤으로 잇다’ 라는 타이틀로 한국무용의 전통성과 현대무용의 창조성을 넘나드는 무대를 선사한다.
이처럼 9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사흘간 오후 7시 30분 대덕문화전당에서 열릴 2024 남구청년예술제「남구와 벗-하다」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예약 및 당일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문의: 053-664-3118, 5세 이상 입장)
조재구 남구청장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열리는 2024 남구청년예술제가 청년 예술인의 열정으로 빚어낸 무대들로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 전했다.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