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강서에서(書) 구독(9讀)하다' 주제로 9월 말까지 책 축제 열려 - 유명 작가 강연, 음악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9-06 09:54:59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오는 28일 등빛도서관에서 열리는 '김영하 작가와의 만남' 홍보 포스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9월 독서의 달을 맞아 9회 강서마을 책 축제'를 개최한다


강서에서() 구독[9: 9월에 책 읽기]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930일까지 진행된다.


축제는 강서구립도서관 8개소를 중심으로 작가와의 만남, 음악회,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서 관련 문화 행사로 구성됐다.


주요 행사로는 꿈꾸는어린이도서관의 "Dream 드림 축제”(97), 강서영어도서관의 영어 스토리텔링 대회”(97), 우장산숲속도서관의 "그린북페스티벌: 책소풍"(928), 길꽃어린이도서관의 이야기가 있는 책잔치”(928) 등이 있다.


특히 유명 작가들과의 만남도 준비돼 있다.


푸른들청소년도서관에서는 김연수 작가(921), 가양도서관에서는 박현숙 작가(921), 등빛도서관에서는 김영하 작가(928)와의 특별한 만남이 예정돼 있다.


뿐만 아니라 곰달래도서관에서 열리는 곰달래마을책잔치(929)”에서는 가족들이 책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Book) 캠핑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9월 말까지 마술공연, 작품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각 도서관에서 열려 구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참여 방법은 강서구 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gangseo.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이번 책 축제를 통해 구민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강서구는 앞으로도 책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교육지원과(02-2600-6986)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6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