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지역주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육군사관학교와 함께 하는 제3기 “공감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관·학 협력 평생교육 활성화 계획에 따라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육군사관학교의 특화된 교육테마와 교수진 재능 기부를 통해 관내 구민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교육은 내달 27일부터 6월 3일까지 총 7회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육군사관학교 충무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마지막 수업 및 수료식은 6월 3일 진행될 예정이다.
리더십 교육에 관심 있는 노원구민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내달 6일부터 12일까지 노원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당첨자는 내달 21일 오전 10시에 구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 문자 통보한다.
교육주제는 심리와 역사를 통해 배우는 리더십으로, 내달 27일 오후 2시 육군사관학교에서 구청장, 육군사관학교장 등이 참석한 개강식에 이어 교수진의 재능기부로 첫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내용을 살펴보면 김용주 심리경영학과 교수의 ‘긍정 심리학, 서동하 영어과 교수의 ‘문학공감', 이내주 군사사학과 교수의 ‘역사 속의 리더', 고재원 심리경영학과 교수의 ‘공감심리학’, 박일송 군사사학과 교수의 ‘전쟁과 리더십’, 이민수 심리경영학과 교수의 ‘리더십 이슈’ , 김태산 군사사학과 교수의 ‘리더십 현장체험’ 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육군사관학교는 리더십 현장체험 시간에 승마와 국궁 체험을 마련해구민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들에게 6월 3일 오후 3시 40분 예정된 수료식에서 육군사관학교장 명의의 수료증을 부여하여 교육생들의 자긍심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관·학 협력 평생교육 활성화 계획에 따라 한국성서대학교와 함께하는 ‘부모의 인성(人聲)으로 키우는 자녀의 인성(人性)’이란 주제로 강의도 가질 예정이며, 관내 소재 7개 대학이 가진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1대학 1재능 기부 강좌를 통해 구민에게 평생학습 교육기회를 확대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육군사관학교의 학교 개방과 교수진들의 재능기부 덕분에 주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관내 대학들과 협력해 평생교육 강좌를 정기적으로 운영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운영된 ‘공감 리더십 아카데미’에는 주민 125명이 교육에 참여하고 109명이 수료해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한미 정상회담] 이 대통령, "방위비 늘리겠다"… "핵잠 연료 공급 결단해달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 안보협상에서 방위비 증액을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핵추진 잠수함의 연료 공급도 공개 요청했다. 조선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협력 확대 및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첨단과학 분야에서 양국의 동맹 강화를 위한 협정도 체..
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군위군, ‘2026년도 조사료전문단지 조성사업’최종선정
군위군은 28일 ‘2026년도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국비 공모사업에 1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사업’은 고품질 국내산 조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사일리지 제조비, 종자 구입비, 퇴·액비 및 기계·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전문단지 지정 이후 5년 이상 조.
의성 단촌면, 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은 지난 10월 25일(토) 오후 2시 30분 단촌역 광장에서‘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산문화센터가 주관하고 △단촌면 △단촌면주민자치회 △단촌초등학교 △한국문화분권연구소 △배롱나무독서회가 후원해 진행됐다. 단촌역은 1940년 개통되어...
강릉 사천진해변(사천뒷불해수욕장) 일출
양문석 의원, "김건희, 창덕궁 인정전 어좌에 구두 신고 앉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이 "2023년 2월 김건희 씨가 창덕궁을 방문했을 당시 구두를 신은 채로 인정전 어좌에 앉았다"고 주장했다.양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대상 종합감사에서 "제보를 받은 내용"이라며 "당시 2월이 겨울이어서 김 씨가 슬리퍼로 ...
엔비디아 젠슨 황 "韓에서 매우 기쁜 발표 있을 것" 예고
[뉴스21 통신=추현욱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다고 알려진 미국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기업들과 협업을 예고했다.젠슨 황은 2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그래픽처리장치 기술 컨퍼런스(GTC)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한국 기업들과 어떤 협력을 기대하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