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군이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난 3일, ‘망고 학교’를 개소했다.
지도읍에 위치한 6,600㎡ 규모의 스마트 온실 2개소로 구성된 ‘망고 학교’는 첨단 시설을 갖추고 5명의 청년 농업인들에게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망고
학교’는 복합환경제어시스템, 전기난방 설비 등을 갖춰 농작물 생육에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청년 농업인들은 이곳에서 애플망고 2,000주를 재배하며 스마트 농업 기술을 익히고,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신안군은
청년 어선 구입 임대사업에 이어 ‘망고 학교’를 개소하며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고 농업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시설 농업 육성을 강화하고, 청년 농업인 육성을 통해 지역 소멸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우량 군수는 “5명의 청년 농업인이 신안군 농업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농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청년 농업인들이 어엿한 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안군은 전국 최대 규모인 총면적 42,328㎡의 경영실습 임대농장을 운영하며 28명의 청년 농업인들에게 커피, 바나나, 딸기 등 다양한 작물 재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정기적인 현장 컨설팅을 통해 청년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본과 경험이 부족한 청년 농업인들이 성공적으로 농업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