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이 지난 8월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개최한 특별기획공연 <김포 명인명무전-오래된 새로움>이 오는 9월 5일(목) 오후 9시에 국악방송 <국악무대>를 통해 전국에 방영된다.
<국악무대>는 국악방송 채널(GENIE TV 251번, LG U+TV 189번, SK B TV 268번 등)을 통해 △9월 5일(목) 오후 9시 본방송과 △9월 6일(금) 오후 4시 재방송을 통해 이틀간 방영되며, 방송 이후 김포문화재단 및 국악방송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기 때문에 아쉽게 방송을 놓친 사람들도 원하는 언제든 관람할 수 있다.
공연에는 △前 국립국악원 정악단 지도단원 문현(정가), △現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교수 이소정(한국무용), △남사당패 출신 동아국악콩쿠르 수상 작곡가 이요섭(작곡&타악), △서울가야금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및 다수의 퓨전국악 앨범을 발매한 김윤경(가야금) 등 내로라하는 국악인들이 대거 출연했다.
가야금, 한국무용, 정가, 설장구, 작곡 등으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구성되었으며, 특히 이번 공연에서 최초공개 된 위촉초연곡 <해금과 피아노의 2중주 ‘거울’>과 채지혜 편곡 버전의 문현 2집 앨범 ‘슬로우시티’ 수록곡 <하늘 끝 먼지없어>, <세상살이>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악방송에서 8년여 간 방송을 진행 중인 명MC‘바투’가 사회를 맡아 재미있고 유쾌한 국악무대를 통해 전국의 국악애호가 및 시청자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3년 연속 전석매진 및 관객만족도 97점을 달성한 <김포 명인명무전 – 오래된 새로움>은 김포에 거주중인 수준급 명인명무 4인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장르의 전통예술 무대를 총망라한 공연으로, (재)김포문화재단과 국내 유일 전통문화예술 전문 방송사인 (재)국악방송의 협업 아래 공연 당일 실황 중계 녹화를 통하여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었다.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는 “<김포 명인명무전 - 오래된 새로움>의 방송 제작 및 전국 방영으로 다양한 분들께 시공간의 제약 없이 김포의 수준 높은 국악인들을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이를 통해 지역 전통예술계가 보다 활성화되고, 관내 국악인들의 활동영역이 김포를 넘어 전국 및 세계로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샤이니 키, ‘주사이모’ 불법 진료, 집에서 몇 차례 진료 받은 사실 인정 후 사과
그룹 샤이니 키가 개그우먼 박나래에게 불법 의료 서비스를 한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은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다.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키가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주사이모’ 이 모 씨에게 집에서 몇 차례 진료를 받았다고 밝혔다.키는 지인의 추천으로 이 씨를 알게 되었으며, 이 씨가 의사가 아니라.
청년 삶의 질 보고서, 사회 불신·번아웃 경험 늘어
청년층 사이에서 사회를 부정적으로 보는 인식이 뚜렷하게 나타났다.최근 정부가 발표한 ‘청년 삶의 질’ 보고서에 따르면, 10명 중 3명이 진로 불안과 업무 스트레스로 번아웃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청년들은 자신의 미래 실현 가능성에 대해 부정적이며, 사회에 대한 신뢰도도 낮았다. 20대 이하의 절반가량이 ‘우리 사회를 ...
AI 전환 시대, 중소기업·저숙련 직종 지원 필요성 제기
인공지능(AI) 전환으로 노동시장이 급변할 가능성이 커 중소기업과 저숙련 직종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제언이 나왔다.고용노동부가 17일 개최한 ‘AI 산업전환과 일자리’ 포럼 최종보고회에서 전문가들은 디지털·AI 역량 중심 직업훈련 강화와 AI 고위험 계층 전환 지원을 강조했다.특히 중소기업과 서비스업, 저숙련 직종에..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올해 바뀐 공제 혜택 미리 챙기자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올해 달라진 공제 혜택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올해부터 자녀세액공제는 1명 25만 원, 2명 55만 원, 3명 95만 원으로 지난해보다 10만 원씩 증가했다.육아를 위해 퇴직 후 올해 3월 14일 이후 중소기업에 재취업한 남성 근로자는 3년간 소득세 70%를 감면받을 수 있다.9세 미만 아동이 발달재활서비스를 받을 경우 이용 ...
트럼프 최측근, ‘알코올 중독자 성격’ 공개 비판…파장 확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측근인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트럼프 대통령을 알코올 중독자 성격을 가진 인물로 신랄하게 비판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와일스 비서실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은 없다는 식으로 행동하며, 알코올 중독자의 성격이 술을 마실 때 과장된다고 설명했다.파문이 확산하자 트럼프 대통령.
중국 베이징 북한 음식점 종업원, 지난달 일제히 귀국
중국 베이징 일부 북한 음식점에서 근무하던 북한 출신 여성 종업원들이 지난달 하순 이후 일제히 귀국했다고 교도통신이 17일 보도했다.한 음식점에서는 여러 종업원이 같은 날 동시에 귀국해 직원 구성에 큰 변화가 나타났다. 중국 측 음식점 담당자는 종업원 귀국 여부와 관련해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일부 외교 ...
마음이 편안하고 기억이 건강한 도시, 울산 남구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마음부터 기억까지’ 주민의 삶 전체를 지키는 통합 건강관리체계를 구축하며 지역 보건정책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남구보건소에서 위탁·운영 중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998년 개소 이래 현장 중심·참여 중심·체감형 프로그램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