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9월2일~6일 ‘2024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표창 수여식부터 토크콘서트, 거리 캠페인까지 진행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9-02 11:05:56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지난해 양성평등주간 캠페인(화곡역) 모습)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92일부터 6일까지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성평등기본법에 근거해 제정된 양성평등주간(91~97)은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고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먼저 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열리며 이 자리에서는 양성평등 분야 유공자 표창 수여식 및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시상식과 함께 토크콘서트, 팝페라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4일에는 화곡역에서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양성평등 실천 및 폭력 예방 캠페인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양성평등 사업을 알리고 스토킹 등 각종 폭력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일 계획이다.


2일부터 6일까지 강서구민회관 우장홀 갤러리와 강서구청 본관 로비에서는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열린다.


만화 2점과 포스터 4점을 전시해 일상 속 양성평등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동영상 수상작 4점은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i강서TV’를 통해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누리집-강서소식-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에 양성평등 문화가 더욱 확산되고, 모든 구민이 서로 존중하며 행복한 강서구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출산보육과(02-2600-676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63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