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소속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풍성’ - 다양한 전시·공연·체험 거리와 선물 증정 프로그램 마련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8-30 13:32:0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교육청(교육감 천창수) 소속 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를 주제로 한 달 동안 전시, 체험, 공연 등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 축제를 운영한다.

 

먼저, 남부도서관(관장 최형근)은 풍성한 선물이 가득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독서의 달 기간 내 도서 대출자 선착순 300명에게 충전기를 기념품으로 증정하는 도서관! 충전을 부탁해!’와 올해의 책 관련 퀴즈 정답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올해의 책 초성 퀴즈’, 도서 대출 영수증 응모자 중 35명을 추첨해 상품권을 증정하는 ‘35개 행운의 영수증등 다양한 선물 증정 프로그램이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어린이와 영유아를 대상으로는 잠들어 있는 책을 깨워줘’, 전래동화 금도끼 은도끼 인형극’, ‘책 먹는 쿠폰등이 운영된다.

 

또한 가족 대상으로 추석맞이 전통 민화 나무공예’, ‘달달한 유과 만들기’, ‘숨 쉬는 고래 등 만들기도 진행된다.

 

울주도서관(관장 장대희)길 위의 삶과 문학을 주제로 정정화 지역작가 초청 강연회를 연다. ‘오행시 공모’, ‘울주 다독왕 시상’, ‘울주365 스마트도서관 현장 지원 서비스등을 운영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화 뮤지컬 이야기별의 대모험공연과 책 읽어주는 우리 이웃’, ‘책을 담다 가방(가방 만들기)’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동부도서관(관장 김숙현)은 도서관에서 가족과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도서관, 전통을 더하다!’와 기간 중 11회 뽑기로 당첨 시 선물을 증정하는 뽑기의 날등 재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가족 단위 이용자들에게 선착순으로 매점 쿠폰도 함께 증정하는오늘은 영화 보는 날과 마술과 풍선 공연인 마녀와 백설공주도 운영된다.

 

이밖에 동부도서관 1층 로비에서 울산 학생 저자 책 공모전 작품전시와 울산 지역작가 도서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독서의 달 행사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 예약 등 자세한 내용은 해당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울주도서관(255-8160~8165), 남부도서관(259-7570), 동부도서관(241-2361~3, 241-2381~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6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