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구절초꽃축제, 안전한 먹거리 제공 다짐 위생 교육 - 식품 위생관리, 임시 영업허가 신청 , 영업허가 관련 법적 내용 등을 교육…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8-29 19:10:01
기사수정


▲ 정읍구절초꽃축제, 위생 교육 통해 안전한 먹거리 제공 다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282청사 강의실에서 제17회 정읍구절초꽃축제 판매장 참가자를 대상으로 식품위생 및 영업허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총 59개소의 마을, 단체, 업체 등이 참여해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교육에서는 올해 축제 개요를 안내하고, 참가자들에게 식품 위생관리, 임시 영업허가 신청 절차, 영업허가 관련 법적 내용 등을 교육했다.


또한 일회용품 사용 근절을 위한 다회용기 사용 방침과 위반행위에 대한 법적 처벌 등을 설명하며,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역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참가자들의 책임감을 고취했다.

 

또한 각 판매장의 부스 위치를 추첨을 통해 결정했으며, 이를 통해 축제 참가자들 간의 협력과 상호 이해를 도모했다.

 

최일호 구절초축제추진위원회 부위원장은 축제장에서 바가지 요금을 근절하고 서비스 마인드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이번 교육이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구절초 꽃축제가 전국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지역의 맛있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17회 구절초 꽃축제는 오는 103일부터 1013일까지 11일간 구절초 지방정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6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탐방취재] 혁신과 협력으로 도약하는 전북 콘텐츠융합진흥원의 비전
  •  기사 이미지 달라진 국민연금, 받는 총액 17% 깎인다?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지역에서 125건의 폭발음이 들렸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