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청년 창업몰‘청춘마루’추가 입점자 모집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8-29 15:53:33
기사수정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청년 창업몰‘청춘마루’추가 입점자를 오는 9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입점자 모집은 청춘마루에 입점한 ‘츄로샵’이 고흥읍에 점포를 개점하여 창업한 데 따른 것이다.

모집 대상은 고흥군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만 49세 이하 청년이며, 타 시군에 거주하는 자도 신청일까지 고흥군으로 주소를 이전하면 신청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최대 2년이며, 1년 단위로 평가 후 재계약할 수 있다. 입점 분야는 식음료로, 녹동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품목 및 프랜차이즈 업체는 모집에서 제외된다.

선발된 청년은 월 3만 원의 저렴한 사용료와 무상 창업 교육, 가스 및 수도 등 기반 시설, 홍보 마케팅, 1:1 맞춤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 창업몰은 청년 창업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육성(인큐베이팅) 시설로, 임대 기간 중 자립 창업에 성공한 사례가 있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창업에 성공한 청년들을 위한 청년 임차보증금 지원, 청년 최고 경영자(CEO) 마케팅 활성화 지원, 축하 화분 지원 등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청 희망자는 고흥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증빙서류와 함께 고흥군청 인구정책과(061-830-5401)로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부서 : 고흥군 인구정책실(청년희망 ☎ 830-540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6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