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실외 온도가 섭씨 40도에 육박하는 폭염임에도 많은 인파가 몰렸다. 40여 개 기업이 야시장 '노점상'으로 변신해 자판을 깔고 인재를 선발했다. 이곳에서는 500여 개의 일자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구직자들은 야시장을 돌며 직장을 알아봤다.
충칭시 인력자원사회보장국 등 관련 부서가 공동으로 개최한 '인재 야시장'은 기존 채용박람회와는 달리 야간 여가시간에 인파가 몰리는 난빈루 옌위(煙雨)광장에서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채용업체들이 업종별로 늘어서 있고 부스 앞에는 기업 및 직무 관련 자료가 놓여 있다. 구직자들은 부스를 돌아다니며 문의를 하기도 한다.
"야시장에서 일자리를 구하니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접근할 수 있어 좋습니다." 시민 룽(龍)씨는 이날 두 업체에 이력서를 제출했다.
야시장 창업 또한 최근 수년간 많은 젊은이들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이날 밤 충칭시의 관련 부서는 '인재 야시장'에서 체험형 야시장 창업 코스를 선보였으며 '실전 훈련' 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졸자 및 청년들을 모집했다.
시난(西南)대학을 졸업한 런원쥔(任文君)도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업자 중 한 명이다. 그가 판매하는 DIY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는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창업 단계 단계마다 열심히 준비하고 공부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배운 것도 많아 독립적인 창업을 위한 토대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런원쥔의 말이다.
"야간경제에 초점을 맞춰 고용 성장 포인트를 육성·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충칭시 인력자원사회보장국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충칭 인사부서가 야간경제 활성화에 포커스를 맞추고 야시장 고용 서비스 행사를 통해 다각도로 유연 고용을 촉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칭시는 지금까지 총 248개의 야간경제 클러스터를 육성하고 2만3천 명의 창업을 지원했으며 6만2천 명의 고용을 이끌어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