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래중학교(교장 조남미)는 지난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책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책을 통해 인성의 중요성을 배우고, 감정을 이해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다양한 독서 활동과 토론, 글쓰기 등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독서 지도사의 지도 아래 ‘가치관’을 주제로 학년별로 정해진 도서를 읽고, 독서 토론회를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시각을 배우고, 협력과 존중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었다. 또한, 조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배려하는 자세를 기를 수 있도록 하여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책을 읽으면서 다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토론을 하며 친구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책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일깨우고,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나래중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과 서로에 대한 배려심을 키우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