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군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8-26 14:23:3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간 군립도서관에서 지역주민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주선바위도서관과 울주옹기종기도서관, 울주천상도서관 등 군립도서관 3개소에서 진행한다.

먼저 울주선바위도서관은 선바위도서관에서 전 세대가 즐기는 행복한 북타임을 주제로 작가 강연, 문화공연, 체험활동, 영화 상영 등 모든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15개 행사를 마련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가능하다.

주요 내용은 마당을 나온 암탉의 저자 황선미 작가와 함께하는 ‘4050 인생 책 다방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도서관에서 놀자~!’ 실버세대를 위한 영화 상영 그때 그 시절, 실버 청춘극장야외 잔디밭 도서관 선바위 야외도서관 북캠핑등이다. 또 감성필사대회, 도서교환전, 연체자 해방, 2플러스 대출 등 특별이벤트도 운영된다.

울주옹기종기도서관은 책과 놀이를 더한 책놀이 미니운동회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 10개 행사를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6일부터 접수한다.

주요 행사로는 말의 전달력을 높이는 노래하는 스피치 교실특강, 쇼팽과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 알사탕 그림책과 아트놀이 등 주제별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도서 대출 2, 북큐레이션 등 특별이벤트도 선보인다.

울주천상도서관은 그림책 부모교육특강, 가족공연, 체험프로그램 등 12개 행사를 준비했다. 가을열매 타르트 만들기 모루 걱정인형 만들기 독서명언 무드등 만들기 등 흥미로운 독서문화 체험프로그램과 좋아하는 책, 한 줄 서평 쓰기 우리집은 영화관(DVD 관외대출) 등을 실시한다.

독서의 달 행사 신청은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선바위도서관(211-5773), 옹기종기도서관(239-7413), 천상도서관(243-909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59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