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고교학점제 운용 역량 높인다 - 이동수업 설계‧시간표 작성 실습 등 공동 연수 - 울산온라인학교 연계 고교학점제 운용 방안 모색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8-26 14:08:5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단위 학교의 자율적이고 효율적인 고교학점제 운용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23~24일 이틀간 고교학점제 이동수업 설계시간표 작성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 78명을 대상으로 공동 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이동수업을 설계하고 시간표를 작성할 때는 학생들의 수강 신청 결과에 따른 선택 과목 학급 수, 선택 과목 반별 평균 인원, 교원 수급 현황을 고려해야 한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교육과정 편제표를 분석하고 이동수업을 설계운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함양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대송고 박항옥 교사가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편성, 운용에 대한 단계별 절차와 내용중심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 시대의 고교학점제 운용 방안을 강의했다. 이어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학교 규모별로 이동수업 설계와 시간표 작성을 실습했다.

 

둘째 날에는 인천온라인학교 김지연 교사가 온라인 학교 학사 일정과 교육과정 편성운용 사례를 소개했다. 내년 3월 개교 예정인 울산온라인학교와 연계 운용 방안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그동안 학생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교육과정 편제표 분석과 시간표 작성 실습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용에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에 대비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교육과정 운용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5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