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9개 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문화행사 진행 - 9월 한 달간 관내 9개 공공도서관 주관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진행 - 주한 프랑스대사관 협력 프랑스어 원서 읽기, 문해력 강좌 등 17개 문화행사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8-26 09:53:53
기사수정

(▲사진=양천구, 공공도서관 9월 주요 독서문화 프로그램 일정)



양천구(구청장 이기재)9독서의 달을 맞아, 많은 구민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남녀노소 유익한 지식과 교양을 얻을 수 있도록 관내 9개 공공도서관에서 도서관 특성에 맞는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천구 관내에는 일반도서관부터 음악전문도서관, 건강도서관, 영어특성화도서관 등 특색 있는 9개의 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어, 주민들은 이들 도서관별 전문성과 특성을 찾아 각종 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중 양천중앙도서관은 주한 프랑스대사관과 협약을 맺고 이달 25일부터 3주간 매주 일요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프랑스어 그림책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어린이 아뜰리에, 이야기를 들려줘!”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서 원어민과 한국인 강사는 프랑스어로 된 동화책 책 밖으로 나온 늑대(티에리 로버레히트), 바람은 보이지 않아(안 에르보), 나 혼자 갈래(아나이스 보즐라드)를 한국어 번역본과 동시에 스토리텔링한다.

 

이와 함께 동화 속 인물 어휘 익히기, 책 속 단어로 캘리그라피 하기, 프랑스 어린이 놀이 체험하기 등 언어 놀이와 미술 활동을 통해 프랑스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목마교육도서관에서는 913난독의 시대저자 박세당 강사와의 만남을 통해 문해력 저하의 진단과 교육방법을 제시한다.

 

스마트폰 과몰입, 동영상·게임 중독 등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성인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1호 난독 전문가로 알려진 작가가 그 해결책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개울건강도서관에서는 924일 건강을 주제로 한 체력이 좋아지면 인생이 달라진다미감도서관에서는 927일 음식 플레이팅 체험 식탁 위의 예술해맞이역사도서관에서는 96일부터 20일까지 그림으로 읽는 조선의 역사와 문화등 도서관별 특색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모집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양천구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긴 폭염에 답답하고 지친 구민들이 도서관에 오셔서 책도 읽고 유익한 강좌를 통해 즐거움을 얻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5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