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게티이미지우크라이나군은 8월 20일 쿠르스크 지역 에서 공세를 이어가며 새로운 성공을 거두었다. ZSU는 진격해 세임강을 가로지르는 하나의 부교도 파괴했다.
우크라이나 방위군은 세임 강 건너 글루스키(Glushki) 지역 쿠르쉬나(Kurshchyna)의 현재 접촉선 서쪽에 있는 적의 부교와 부주 공병 장비를 계속해서 공격하고 있다.
일부 러시아 군사 블로거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은 코레네보이 남서쪽, 국경에서 14km 떨어진 비 시니프카 마을을 점령했다 . 이는 비시니프카 인근에서 군대의 진군을 암묵적으로 인정한 러시아 국방부의 8월 19일 성명과 일치한다.
8월 19일에 공개된 위치정보 영상에는 우크라이나 방위군이 코레네보이 동부의 38K-030 도로를 따라 서쪽으로 진군했을 뿐만 아니라 이 정착지 북동쪽의 들판을 통과해 진격한 모습이 나와 있다.
러시아 군 블로거들은 8월 20일 우크라이나군이 코레네보이 외곽에서 기계화 공격을 계속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 또 러시아군이 국군의 진격을 저지하기 위해 포병과 공습을 감행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러시아 군 블로거들은 또한 그들의 군대가 일부 잃어버린 위치를 회복하고 사포노프카(코레네보이 북동쪽, 국제 국경에서 30km) 남쪽으로 진격했다고 주장했다.
크렘린 관련 유명 군사 블로거가 8월 20일 밝혔듯, 우크라이나군도 수자 동쪽 루스카 코노펠카 서쪽 외곽으로 진격했다 .
8월 20일의 위치정보 영상에는 우크라이나군이 포획한 러시아 T-90M 탱크를 Snagost-Lyubimivka 도로(Korenevoy 남동쪽, 국제 국경에서 8km)를 따라 견인하는 모습이 나와 있습니다. 이는 우크라이나 전투기가 쿠르쉬나에서 선언된 최대 진격 한계 내에서 계속해서 작전을 수행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울산시립교향악단 2025 송년음악회‘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립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송년음악회 ‘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송유진이 지휘를 맡고, 카운터테너 정시만이 협연자로 나서 클래식 선율과 오페라 명곡까지 풍성...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