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은 20~23일 신규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기본교육 과정 연수’를 운영한다.
‘신규교육공무직원 기본교육 과정’은 신규 교육공무직원으로서 갖춰야 할 공직 기본 자세와 소양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과정에는 올해 합격한 조리사 및 조리원 65명, 미화원 20명 등 총 142명이 참여한다.
연수는 ▲청렴한 광주교육 ▲양성평등과 성폭력 예방 ▲학교 안전사고 예방 ▲심폐소생술 등 재난안전교육 ▲업무 시스템 이해 등 신규 교육공무직원의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전문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경향을 반영해 22일에는 안전사고 예방 관련 교육을 실시한다. 안전사고 예방 교육은 한국안전교육센터 김랑일 교수의 ‘산업안전보건법 주요사항 및 급식실 등 안전사고 예방’ 강연과 광주학생해양수련원 수련지도사가 실시하는 ‘심폐소생술 등 재난안전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신규 교육공무직원의 희망찬 앞날을 응원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교육지원 업무에 적극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재경 군위군 향우회, 고향 찾아 들뜬 군위 시티투어!
오랜만에 고향의 품에 안긴 향우들의 얼굴에는 설렘과 행복이 가득했다. 지난 주말, 90여 명의 재경 군위군 향우회 회원들이 서울 청량리역에서 기차를 타고 군위역에 도착하며 특별한 하루를 시작했다. 기차에서 내리는 순간부터 고향의 따뜻한 환대가 이들을 맞았다. 향우회원들은 농협에서 준비한 쌀 소비 촉진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
의성군, 노인복지관 3개소 합동 명랑운동회 성료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0월 30일 의성체육관에서 의성·금성·안계노인복지관 3개소 합동 체육대회 ‘명랑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4년부터 격년으로 이어져 온 어르신 대표 화합행사로, 관내 복지관 3개소 소속 어르신 500여 명이 참여했다. ‘함께 뛰고 웃는 행복한 노년, 건강한 의성!’을 주.
코스피, 4221.87 종가기준 사상 최고치…삼성전자 최초 11만원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코스피가 4200선을 돌파하며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11만원을 돌파했다. 3일 코스피는 전장보다 2.78% 오른 4221.87로 마감했다. 종가기준 역대 최고치다.장중에는 4221.92까지 올라, 지난달 30일 기록한 장중 역대 최고치인 4146.72를 넘어섰다.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는 전장보다 3...
25년뒤, 인공지능(AI)이 경고한 인류..."머리 벗겨지고 뱃살 볼록"
[뉴스21통신=추현욱] 인공지능(AI)이 예측한 25년 뒤 인류의 모습이 공개됐다. 복부비만과 피부 노화 등 현대인의 생활 방식을 유지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신체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걸음 수 추적 앱 ‘위워드(WeWard)’는 “지금처럼 앉아서만 사는 생활을 계속하면 2050년 우리...
신안군, 농어촌 기본소득 계획인구 초과… “사업비 내 지급 대상 한정 불가피”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계획인구를 초과함에 따라 사업비 범위 내에서 지급 대상자를 제한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했다.신안군(군수 권한대행 김대인 부군수)은 3일,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계획인구를 초과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군에 따르면 2025년 10월 31일 기준 신안군 인구는 39,903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