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시가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배달료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배달 앱 이용자가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때 건당 2,000원의 할인쿠폰을 지원하는 것으로, 착한가격업소 이용 확대를 목표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배달 이용자는 먹깨비, 땡겨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앱에서 착한가격업소 목록을 확인하고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하여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배달료 2,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목포시의 착한가격업소 중 배달 플랫폼에 가입한 외식업소는 7곳으로, 지난 7월에는 총 652건의 배달이 이루어져 134만 4천원의 배달료가 지원됐다.
배달료 지원을 원하는 착한가격업소는 먹깨비, 땡겨요, 배달의 민족 등 배달 플랫폼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에 등록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물가 안정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공공요금 및 운영 물품 구입비 등을 지급했으며, 하반기에는 수저집, 앞치마 등 각 업소별로 필요한 물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착한가격으로 물가 안정에 동참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시민들도 고물가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착한가격업소는 인근 가게들의 평균 가격보다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위생적이고 공공성을 갖춘 업소로, 외식업종, 운동 강습, 이미용업, 세탁소, 당구장 등도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단, 가맹사업자인 프랜차이즈 업소와 법인은 신청할 수 없다.
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진도, 무형문화의 향연으로 물들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통과 현대, 지역과 세계가 어우러지는 ‘2025 진도국제무형문화축전’이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도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전은 국내외 유명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진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축전의 주무대는 향토문화회관 야외광장 특설무대...
남도 수묵, 세계를 물들이다
[뉴스21 통신=박철희 ]두 달간 전남의 하늘과 바다를 수묵으로 채운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가 지난 10월 3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비엔날레는 관람객과 예술계의 뜨거운 호응 속에 전통 수묵의 세계화를 견인하며 전남 문화예술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문명의 이웃들 Somewhere Over...
엔비디아, GPU 26만개... 왜 한국에 먼저 풀었나
)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뉴스21 통신=추현욱 ] 엔비디아가 한국 정부와 삼성전자, SK그룹, 현대자동차, 네이버 4개 기업에 인공지능(AI) 개발에 필수적인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을 공급한다. 세계적 AI 투자 열풍 속에 품귀 현상을 빚는 GPU를 한국에 최우선으로 배정하는 '빅딜'이.
[속보] 10월 반도체 수출 25.4% 증가…역대 10월 최대
10월 일평균 수출 29억8000달러…역대 최대
해병특검, '오동운 공수처장' 1일 소환…
[뉴스21 통신=추현욱 ] 순직해병 사건과 관련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수사 지연 의혹과 공수처 부장검사의 국회 위증 혐의를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오전 오동운 공수처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한다.법조계에 따르면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이날 오전 9시30분 오 처장을 직무유기 혐의 피의자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