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18일) 16:38분경 경부고속선 하행 제39 KTK- 산천 열차(서울→부산)가 동대구역에서 경주역 간 운행 중 고모역 인근에서 차량이상을 감지하고 현장 정차를 시행했으며, 현장 점검 결과 동력차 바퀴 1개가 궤도를 이탈함을 확인하였다고 KORAIL한국철도가 밣혔다.
▲ 대구취재본부최우성기자코레일이 이번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다고 말했다.
해당 열차 승객(384명)은 안전하게 후속 열차로 환승 시행 했으며, 이후 동대구↔부산역 간 KTX열차는 한개의 선로로 양방향 운전을 시행할 예정임이라 말했고, 운행상황에 따라 일부 KTX 열차는 일반선으로 우회하여 운행 예정이다고 말했다.
코레일은 사고 발생 즉시 긴급 대응팀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안전한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고원인은 관계기관에서 조사 예정"이라고 밣혔다.
열차 이용고객은 반드시 코레일과 홈페이지(www.1estskori1.dom), 철도고객센터(1544-7788)에서 열차운행 상황을 확인해달라고 전했다.
▲ 대구취재본부최우성기자
▲ 대구취재본부최우성기자한편 동대구역 대합실에서는 혼란속에 수많은 열대야가 이어지는 무더위속에서 승객들은 전광판만 바라보며 하염없이 기다려야만 하는상황이였고. 승객들이 코레일 측의사고 대처 안내가 제대로 이루워지지 않았다며 분통을 터뜨렸고. 한두대가 지연되는 상황이 아닌 수십 대의 열차가 지연되는 상황에 혼란스러워 했다.
▲ 대구취재본부최우성기자코레일 측이 승객 이동 대책에(전세버스.고속버스예비차.택시커플)무임승차 투입시행에 최선을 다하였지만. 안내를 제대로 받지못한 승객들이 무더위와 기다림에 지 처자비로 택시 대절해 값비싼 요금을 지불해서 행선지로 가야만 했다.
이번사고로 승객이동 대책도 시행하였지만, 보상 문제 등 사고로 인한 파장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