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15일 목포 원산로에 위치한 전신주에서 상당량의 기름이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오후, 저녁 장사를 준비하는 상가들이 오픈할 시점에 원산중앙로의 전신주에서 기름 유출 소식이 주변 상가들로부터 전해졌다.
신고를 받은 한국전력(한전)은 즉시 차량을 투입하여 공사를 진행했으나, 수리 차량이 상가 입구를 막고 장시간 작업을 진행해 상인들에게 큰 불편을 초래했다.
또한, 행인 통제를 하지 않아 지나가는 시민들이 도로를 가로질러야 하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다.
수리 차량은 상가에 양해를 구했다고 주장했으나, 1시간 소요될 것이라는 약속과 달리 3시간 이상 상가 입구를 차단한 채 공사를 진행했으며, 공사를 마친 수리 차량은 바닥에 남은 기름을 치우지 않고 철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해당 상가는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저녁 영업을 할 수 없게 되었고, 온전히 손해를 감수해야 했다.
상인들은 전신주에서 누수된 기름이 변압기에 사용되는 절연유로 보인다며,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다고 강조하며 관리 소홀 여부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사고 현장에 대한 신속한 대응은 긍정적으로 평가되지만, 변압기 관리의 적정성, 전기 공사 시 행인의 안전 관리, 그리고 공사 후 남은 기름 처리 등 여러 문제점이 지적됐다.
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진도, 무형문화의 향연으로 물들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통과 현대, 지역과 세계가 어우러지는 ‘2025 진도국제무형문화축전’이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도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전은 국내외 유명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진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축전의 주무대는 향토문화회관 야외광장 특설무대...
남도 수묵, 세계를 물들이다
[뉴스21 통신=박철희 ]두 달간 전남의 하늘과 바다를 수묵으로 채운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가 지난 10월 3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비엔날레는 관람객과 예술계의 뜨거운 호응 속에 전통 수묵의 세계화를 견인하며 전남 문화예술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문명의 이웃들 Somewhere Over...
엔비디아, GPU 26만개... 왜 한국에 먼저 풀었나
)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뉴스21 통신=추현욱 ] 엔비디아가 한국 정부와 삼성전자, SK그룹, 현대자동차, 네이버 4개 기업에 인공지능(AI) 개발에 필수적인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을 공급한다. 세계적 AI 투자 열풍 속에 품귀 현상을 빚는 GPU를 한국에 최우선으로 배정하는 '빅딜'이.
[속보] 10월 반도체 수출 25.4% 증가…역대 10월 최대
10월 일평균 수출 29억8000달러…역대 최대
해병특검, '오동운 공수처장' 1일 소환…
[뉴스21 통신=추현욱 ] 순직해병 사건과 관련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수사 지연 의혹과 공수처 부장검사의 국회 위증 혐의를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오전 오동운 공수처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한다.법조계에 따르면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이날 오전 9시30분 오 처장을 직무유기 혐의 피의자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