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시정·생활 정보 시민 손 위에 ‘현장 홍보 추진’ - - 서산소식 배부함, 서산공용버스터미널·중앙호수공원 등 100개소 설치 - - …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8-16 08:04:39
기사수정


▲ 중앙호수공원 일원에 설치된 ‘서산소식’ 배부함


충남 서산시에서 시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발행하는 시정 소식지 서산소식을 다양한 생활 공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시는 16서산소식을 보다 편리하게 시민이 접할 수 있도록 서산공용버스터미널, 중앙호수공원, 스마트 버스정류장 3개소, 공동주택 11개소 등에 배부함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100개가 설치된 배부함의 앞면에는 큐아르 코드(QR code)가 삽입돼 있어 소식지가 모두 배부된 경우에도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손쉽게 소식지를 볼 수 있다.

 

또한, 시는 기존에 추진하고 있는 공동주택 LCD 모니터를 활용한 시정 홍보에 더해 서산 주간 톡톡을 중앙호수공원 산책로와 공동주택 게시판 · 승강기에 게첨했다.

 

시에 따르면, ‘서산 주간 톡톡은 시민이 활용하면 좋은 축제, 문화·체육 행사, 시책 등 주요 정보들이 4개씩 선정돼 한 장에 담겼다.

 

중앙호수공원 산책로와 희망하는 공동주택 관리사무소를 통해 주 1회 게첨되며, 시는 공동주택의 경우 서산 주간 톡톡830일까지 시범 운영할 방침이다.

 

시는 해당 시책이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의 알 권리를 충족하는 한편, 휴대기기의 작은 화면으로 인해 가독성이 저하하는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김덕제 서산시 공보담당관은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에게 새롭고 신선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시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다가가고 소통하는 홍보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는 온라인 시정 홍보를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 7개 매체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시책과 함께 서산사투리 이달의 명언 외국어 카듀느스 등을 게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5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