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영국 버밍엄대학, 경제자유구역 내 캠퍼스 설립 상호 협력키로
  • 추현욱 사회2부기자
  • 등록 2024-08-14 15:50:19

기사수정


구분

주관부서

담당자

연락처

사진유무

현안보도

평생교육과

팀 장

이준희

031-8075-2271

있음

담당자

전윤선

031-8075-2275

 

고양시-영국 버밍엄대학경제자유구역 내 캠퍼스 설립 상호 협력키로

연구 중심의 명문 공립 버밍엄대학교와 국제캠퍼스 설립 의향서 체결

지난 5월 설립 협약한 킹스칼리지스쿨 방문… 구체적 이행 방안 논의·협력 관계 강화

이 시장 명문 외국교육기관 유치 성과 계속돼… 경제자유구역 성공 지렛대 삼을 것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13(현지시간영국 버밍엄대학과 고양경제자유구역 내 국제캠퍼스 설립 의향서를 체결하고지난 5월 설립 협약을 맺은 킹스칼리지스쿨과 세부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영국 버밍엄대학(University of Birmingham)을 방문해 고양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유치를 위한 국제캠퍼스 공동 설립의향서를 체결했다이날 체결식에는 버밍엄대학 아담 티켈(Adam Tickell) 총장과 로빈 메이슨(Robin Mason) 부총장을 비롯한 각 분야 교수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900년에 설립된 버밍엄대학은 영국 웨스트 미들랜드주에 위치한 연구 중심의 공립종합대학이다영국 총리와 노벨상 수상자들을 다수 배출했고영국의 명문대학 연합인 러셀 그룹(Russell Group)의 일원으로서 높은 학문적 명성을 자랑한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에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고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글로벌 기업 유치와 함께 인재 확보를 위한 인프라 구축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버밍엄 대학과 함께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버밍엄대학 아담 티켈(Adam Tickell) 총장은 고양시와 협력 관계를 맺게 된 것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 함께 상생 발전하며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답했다.

 

앞서 이동환 고양시장은 지난 5월 고양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설립을 위해 협약(MOU)을 체결한 킹스칼리지스쿨(King’s College School Wimbledon) 본교를 방문했다고양시와 킹스칼리지스쿨이 맺은 협약의 이행 방안을 논의하고학교 시설을 둘러보는 등 양측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킹스칼리지스쿨은 1829년 영국 조지 4세가 설립한 명문 학교로영국에서 사립학교 랭킹 1~2위를 차지하는 최상위급 교육기관이다영국 명문학교로 구성된 이튼 그룹(Eton Group)에 소속돼 있고국제 바칼로레아(IB) 스쿨 중에서도 세계 5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킹스칼리지스쿨의 존 갤러웨이(John Galloway) 부교장은 킹스칼리지스쿨은 지식 함양뿐 아니라 사회의 리더로서 소양과 자질을 갖춘 인재 양성을 중요시한다며 고양시와 미래 인재를 키우는 데 뜻을 함께하고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겠다고 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는 경제자유구역의 성공적 지정을 위해 해외기업 투자 유치를 촉진하고외국교육기관 설립 추진으로 외국인 정주 여건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며 킹스칼리지스쿨과 함께 글로벌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우수한 일자리와 교육 환경을 갖춘 도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7.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