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 선정 - 마곡노인복지관 기부채납, 모아타운 특례 1호, 아이키우기 종합지도 도입 … - 구정 발전과 주민 편의 증진에 기여한 행정 우수 사례 선정 - 조직 내 적극적으로 일하는 분위기 조성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8-14 12:04:42
기사수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5을 선정했다.


강서구는 매년 상·하반기, 창의적인 업무추진으로 주민 편의 증진에 기여한 행정사례를 선정한다.


올 상반기에는 총 20건이 접수되었으며, 주민체감도, 담당자의 전문성, 과제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5건이 최종 선발됐다.


우수사례로는 마곡노인종합복지관 기부채납 실현 모아타운 특례 적용 1호 모아주택 조합 설립 한눈에 보는 아이키우기 종합지도앱 서비스 도입 거리가게 허가제 확대 시행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주소 세분화 사업이 선정됐다.


마곡노인종합복지관 기부채납은 장기 미해결 과제였던 마곡지구 내 노인종합복지관 건립 문제를 민·관 협업으로 기업의 기부채납과 신속한 착공을 이끌어낸 사례이다.


모아주택 조합 설립은 모아타운 특례를 적용한 첫 인가다.


건물 노후와 심각한 주차난 등으로 개선이 시급한 화곡동 지역에 특례를 적용, 가로주택정비사업에 필요한 가로구역 요건을 과감히 면제한 것이며 이로써 모아타운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게 됐다.


한눈에 보는 아이키우기 종합지도는 관내 출산·육아 관련 시설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종합지도 시스템이다.


공공육아시설, 키즈카페, 긴급 의료시설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월정초 인근 40년 거리가게를 제도권 내로 편입시킨 허가제 시행,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내 건물과 점포에 각각 주소를 부여한 주소 세분화 사업 등이 선정됐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적극행성 우수사례는 강서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구민의 다양한 행정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적극행정이 무엇보다 필요하다"적극적으로 일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우수사례에 대한 발굴과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감사담당관(02-2600-6008)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5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