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운정5동은 8월 10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2회에 걸쳐 일일 특강 ‘과학 아뜰리에-드라이아이스 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운정5동 주민자치센터가 개소한 뒤 열리는 첫 수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 앞서 운정5동 주민자치회 네이버 카페를 통해 초등학생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참여 희망 신청을 받았으며, 회차당 선착순 25명을 선정했다.
이날 드라이아이스와 지시약을 이용한 색깔 변화 마술, 풍선과 비눗방울 만들기 등 다양한 실험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드라이아이스의 신비한 성질을 탐구하고 직접 체험해보며 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천창암 운정5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과학과 친숙해지는 것은 물론 상호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운정5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9월 이후 ▲시니어 스마트폰 활용 ▲시니어 건강댄스 ▲새활용 공예 등의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운정5동 주민자치회(☎031-941-7115, cafe.naver.com/unjeong5)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