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오는 30일까지 ‘제28회 강서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 지역사회 발전, 구민화합 봉사 등 5개 부문 최대 9명 선정 - 남다른 봉사정신과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숨은 공로자 발굴·시상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8-13 10:04:10
기사수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올해 강서를 빛낸 자랑스러운 강서인을 찾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28회 강서구민상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강서구민상은 구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구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 부문은 지역사회 발전 구민화합 봉사 환경보호 문화체육 발전 미풍양속(효행, 선행 등) 5개 부문이다.


대상 1명을 포함해 총 9명 이내로 수상자를 선정하며, 부문별 1인 선정을 원칙으로 하되 공적이 우수한 후보자가 많은 경우 2명까지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올해 1013일 기준으로 강서구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 구민이나 관내 단체(사업체 포함) 등 부문별로 공적이 있는 사람이다.


추천 방법은 강서구민 20명 이상 연명한 추천서 등을 거주지 동 주민센터나 부문별 관계 부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누리집-강서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는 사실조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오는 1013일 열리는 22회 허준축제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구민상 수상자에게는 강서구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 우선 초청, 정부 표창 및 포상 우선 추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강서구민상은 지난 1997년 처음 시행되었으며, 그간 대상 23명을 비롯해 총 218명의 주민과 단체가 그 영예를 안은 바 있다.


강서구 관계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구민들에게 귀감이 될 자랑스러운 강서인이 지역 곳곳에서 배출되고 있다남다른 노력과 헌신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들을 빠짐없이 발굴할 수 있도록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자치행정과(02-2600-6446)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5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