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콘서트하우스 대표 프로그램 ‘명연주시리즈’가 하반기의 문을 연다.
▲ 대구콘스트하우스(사진제공)오는 8월 27일(화) 오후 7시 30분, 그랜드홀에서 펼쳐지는 ‘김유빈 플루트 리사이틀’에서는 플루티스트 김유빈이 프랑스 낭만파, 인상파의 곡들을 들려준다.
8월 29일(목) 오후 7시 30분에는 ‘르노 카퓌송&스위스 로잔 챔버오케스트라’ 공연이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르노 카퓌송은 지휘자이자 바이올린 연주자로서 무대에 오르며 첼리스트 한재민, 피아니스트 이진상이 함께한다.
2024년 상반기 동안 큰 사랑을 받았던 대구콘서트하우스 ‘명연주시리즈’가 하반기에도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을 소개한다.
제71회 ARD 국제음악콩쿠르에서 관악 연주자로는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플루티스트 김유빈이 오는 27일(화) 리사이틀 공연에서 프랑스 낭만파, 인상파 곡들을 연주할 예정이다.
이틀 뒤인 8월 29일(목)에는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스위스 로잔 챔버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도 명성을 떨치고 있는 르노 카퓌송의 무대를 만날 수 있다.
29일(목) 공연에는 특히, ‘최연소’라는 단어로 전 세계 첼로계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첼리스트 ‘한재민’과 쾰른 콩쿠르, 스위스 취리히 게자 안다 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이진상’의 협연 무대까지 준비돼 있어 기대를 높이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수석 단원이자 ARD 콩쿠르 우승자, 플루티스트 ‘김유빈’ARD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관악기 부문에서 우승한 플루티스트 김유빈은 독일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종신 수석 단원을 역임했고, 세계적인 거장 ‘에사-페카 살로넨’의 부름을 받아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수석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목관악기의 강국’이라고 불리는 프랑스에서 공부하며 소리와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고, 이를 바탕으로 독일 명문 악단에서 활동하며 다채롭게 곡을 해석하고 이를 표현하는 방법을 터득했다.
이번 공연에서 그는 뒤티에의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소나티네’를 피아니스트 김도현과 서로 대화하듯 연주하며 최상의 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적인 지휘자이자 바이올리니스트 ‘르노 카퓌송’과 그가 이끄는 ‘스위스 로잔 챔버오케스트라’
전 세계 유수 콘서트홀에서 초기 바로크부터 현대 음악까지 방대한 레퍼토리를 연주하며 큰 사랑을 받은 ‘스위스 로잔 챔버오케스트라’의 지휘자인 르노 카퓌송은 바이올리니스트로서도 유명하다.
지휘자로서 올리는 첫 내한 공연임만큼 베토벤, 라벨, 프로코피예프의 대곡들을 연주할 예정이다. 특히, ‘베토벤의 트리플 콘체르토 C장조, Op.56’에서는 피아니스트 ‘이진상’, 첼리스트 ‘한재민’과 함께 바이올리니스트의 모습을 보일 예정이라 기대를 높이고 있다.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은 “오는 8월, ‘명연주시리즈’가 관악에서부터 챔버오케스트라 공연까지 다양한 형태의 음악으로 관객들을 찾아와 기쁘다. 플루티스트 김유빈과 르노 카퓌송&스위스 로잔 챔버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오랫동안 기억나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연 티켓 구매는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concerthouse.daegu.go.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1661-2431)에서 구입 가능하다.
문의. 대구콘서트하우스 concerthouse.daegu.go.kr / 053-430-7700(ARS 1번)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가 3일 울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2천만원을 전달하면서 4년째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에이치앤티는 울주군에 소재한 기업체로 영상 감시, 재난 예·경보, 전광판 시스템을 설치 및 유지보수업을 하고 있다. 2023년부터 울주군 저소득층 의료비·주거비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지난..
울주군,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 운영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울주군이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실은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 습관 정착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학생,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다문화...
울산 남구보건소, B형 독감 유행에 따른 예방접종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보건소장 유태욱)는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독감)가 B형 인플루엔자의 검출률 증가로 다시 유행 조짐을 보임에 따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아직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고위험군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울산 남구는 지정의료기관 144곳에서 인플루엔자 예방...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제9차 회의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공진혁)는 3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중 제9차 원전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26년도 울산광역시 원전 안전 및 원전산업 육성에 관한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형 방사능재난 주민보호시스템 운영 △환경...
울산시, 2027년도 국가예산 4조 원 시대 본격 시동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국가예산 4조 원 시대를 목표로 2월 3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가예산 확보전략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경제부시장, 실·국·본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내년도 국비 확보 전략과 주요 사업 추진 방향을 점검할 예정...
담양군, 2월 정례조회 개최... 설 명절 대비와 행정통합 대응 강조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일 군청 면앙정실에서 공직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조회를 열고, 주요 군정 현안에 대한 집중 점검과 함께 본격적인 시책 추진을 다짐했다.정철원 군수는 이 자리에서 새해 초부터 군정 추진에 매진해 온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2월은 연초 계획이 현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담양군, 설맞이 2월 담양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한시적 상향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설 명절 이후 위축될 수 있는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들의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해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놨다.군은 오는 2월 28일까지 한 달간 ‘담양사랑상품권’의 개인별 구매 한도를 기존보다 두 배 늘려 한시적으로 상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