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청년 조기퇴직 방지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청년 직장 적응 지원 조직문화교육 및 신입직원 온보딩 프로그램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8-12 22:35:45
기사수정


▲ 정읍시= 청년 조기퇴직 방지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뉴스21통신전북취재팀=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청년지원센터(청정지대)는 기업의 중간관리자와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청년친화 조직문화교육’과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신입직원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청년의 1년 이내 조기퇴직(이직) 증가 추세에 따라 입직 초기 적응 곤란으로 인한 ‘쉬었음’전환을 막기 위함이다.

 

조직문화 교육과정은  검사를 통해 알아보는 나의 일 유형 유형별 MZ세대 파악하기  이득보는 국민연금 교육  챗GPT로 수월한 업무하기  직장 내 괴롭힘 정의하기  청년과 잘 소통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신입직원 온보딩 과정은  메일 잘 작성하는 법  사회생활 커뮤니케이션’ 챗GPT로 칼퇴하기  노동법으로 권리 찾기 등이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 대상기업 및 중소기업으로, 신입직원은 채용 1년 이내의 청년들이다. 필요시 기업 방문교육도 가능하며, 모든 교육비는 무료로 제공된다.

 

사업기간은 올해 11월까지로, 매월 1~2기 일정이 짜여있어 원하는 일정에 참여 할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시 일자리정책과 도는 사업 수행기관인 청년지원센터 청정지대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 내에서 나의 유형을 파악해보고 세대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시대 흐름에 맞는 조직문화를 습득해 직장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5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