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김칠구)은 지난 7월 17일(수)부터 8월 2일(금)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교 10개교 1~3학년 학생 173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하였다.
▲ 대구시교육청전경이번 여름 독서교실은 환경의 중요성과 사회적 관심을 반영하여 「여름아 읽자, 도서관에서 그린(GREEN) 우리들의 여름방학!」이라는 주제로 환경 분야 그림책을 읽고 연계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독서 경험을 만들어 주었다.
세부 내용은 ▲퀴즈로 배우는 학교도서관, ▲동물로 나를 표현하기, ▲사서와 함께 전자책 읽고 코끼리 시계 만들기, ▲그림책 함께 읽고 지구 환경에 대한 생각 나누기,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그린 리더 가방 고리 만들기 등으로, 학생들은 활동을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책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구를 소중하게 생각해야겠다.”,“독서교실을 하고 나서 책에 관심이 많아졌다.” 등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책에 대해 높아진 관심을 소감으로 밝혔다.
김칠구 관장은 “이번 여름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며,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
샤이니 키, ‘주사이모’ 불법 진료, 집에서 몇 차례 진료 받은 사실 인정 후 사과
그룹 샤이니 키가 개그우먼 박나래에게 불법 의료 서비스를 한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은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다.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키가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주사이모’ 이 모 씨에게 집에서 몇 차례 진료를 받았다고 밝혔다.키는 지인의 추천으로 이 씨를 알게 되었으며, 이 씨가 의사가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