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정부합동평가 S등급 10년 연속 쾌거 - 전체 평가지표의 93.2% 목표 달성, 재정 인센티브 2,600만 원 확보 - 취업지원 서비스 달성률, 노인일자리 목표 달성률에서 높은 평가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8-08 09:18:31
기사수정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2024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으며 변함없는 행정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로써 강서구는 지난 10년간 매해 빠짐없이 최고 등급을 유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수상으로 서울시로부터 2,600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도 받는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중앙행정기관이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수행한 주요 국가시책사업 등의 추진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다.


서울시는 행정안전부의 평가 결과를 토대로 정량지표 달성도와 평가 대비 노력도에 따라 25개 자치구의 추진 실적을 S·A·B등급으로 평가했다.


강서구는 적극행정 활성화, 공공보육 이용률 등 정량지표 44개 가운데 41개의 목표를 달성(93.2%)했다.


특히 취업지원 서비스 달성률 북한이탈주민의 지역사회 정착지원 활동성과 노인일자리 목표 달성률 지역사회 치매관리율 등 주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평가 대비 노력도 부문에서는 부구청장 주재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지표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평가 대비 추진계획 수립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교훈 구청장은 “10년 연속으로 S등급을 유지한 것은 강서구의 행정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러한 성과는 직원들의 헌신과 주민들의 신뢰 덕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강서구는 주민들이 더욱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기획예산과(02-2600-606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46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