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top 10 윤만형
  • 기사등록 2024-08-02 12:57:58
기사수정


▲ 사진=게티이미지


세계 각국의 행복지수는 그나라의 주민들이 주관적으로 느끼는 행복과 관련된 여러요소를 종합적으로 반영한 지수.


다양한 요인들이 이에 영향을 미치며, 경제, 사회, 복지, 건강, 교육, 환경 등이 주요한 요소로 간주된다.


이러한 행복지수는 정부 정책의 평가나 사회 발전 수준을 파악하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1위 핀란드, 핀란드는 교육, 사회복지, 환경보호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행복지수에서 상위권을 꾸준하게 유지하는 국가이다. 


​2위 덴마크, 사회복지 제도가 잘 구축되어 있어 국민들의 삶의 질이 높다. 소득 평균, 교육, 건강관리 시스템 등이 탁월하며, 개인의 행복과 사회적 안정성을 중요시 한다.


3위 스위스, 자연환경과 경제적 안정성, 고급 생활 수준 등으로 행복지수에서 상위권에 속한다.


​4위 아이슬란드, 자연환경이 풍부하고 사회적 안전성이 높은 행복한 나라로 알려져 있다. 자유로운 사고와 개성이 존중되는 문화가 특징.


5위 네덜란드, 네덜란드는 사회적 평등과 개인의 자유를 중요시하는 나라로, 친환경적인 정책과 사회 복지 제도가 탁월하다.


6위 노르웨이, 자연환경과 경제적 안정성이 높아 국민들의 행복도가 높은 편이다. 교육 건강보험, 복지 시스템 등이 잘 발달되어 있다.


7위 스웨덴, 국민들의 복지와 사회적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제도가 갖추어져 있다. 노동시간이 짧고 워라벨이 잘 이루어진 나라로 평가받고 있다.


8위 뉴질랜드, 자연환경이 풍부하고 다양한 삶의 방식을 존중하는 문화가 있다. 개방적이고 친근한 사회 분위기가 특징이다.


9위 캐나다, 다문화 사회로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다. 사회 안전망이 잘 구축되어 있어 국민들의 행복감이 높다.


10위 호주, 안정적인 경제와 풍요로운 자연환경으로 국민들의 행복도가 높은 편. 다양한 문화적 경험과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정책이 시행되고 있다.


대한민국은 57위에 자리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빠르게 성장하고 발전하는 국가로, 경제력과 사회적 안정성이 높다.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문화가 공존하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4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