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장이 바뀌고, 선수들도 달라졌지만, 한 자동차 기업이 개발한 맞춤형 첨단 기술은 파리에서도 위력을 발휘했다.
실제 훈련에 쓰인 장비가 구현된 공간이다.
양궁은 평정심이 중요한 종목인데요, 이렇게 활시위를 당기면 카메라가 제 얼굴의 혈류를 인식해 심박수를 화면에 나타내준다.
올림픽 기간 동안 기업들은 대표 상품을 내세우며 총출동하고 있다.
최신 제품을 올림픽에 맞춰 출시하기도 하고, 아예 시장을 열어 한국 음식을 알리는 곳도 있다.
특히 유명 기업이 만든 메달과 쟁반 등은 올림픽 시작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시상식 때마다 보이는 선수들의 '셀카'는 공식 후원사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한 전략으로 평가된다.
짧은 기간 동안 전세계 이목이 집중되는 올림픽. 기업들은 많게는 수천억 원까지 마케팅에 투입한다.
선수들의 경쟁 만큼 기업들의 마케팅 열기도 달아오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