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2025년 간판개선사업’ 참여자 모집 - 노후 간판→에너지 절약형 간판, 9월9일~11일까지 신청접수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8-01 10:29:59
기사수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낡고 지저분한 간판을 깨끗하게 새 단장 하는 ‘2025년 간판개선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간판개선사업은 노후 간판을 지역 특색과 개성을 살린 에너지 절약형 LED 간판으로 교체해 도시경관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간판개선에 동의하는 50개 이상 점포를 대표하는 주민 또는 단체이다.


신청 대상은 소규모 영세업소 등 생계형 간판이 집중된 지역 간판개선 추진으로 타 지역에 파급효과가 큰 지역 정비 효과가 큰 간선도로, 유동 인구가 많은 다중밀집지역 등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99일부터 11일까지며 강서구청 도시디자인과로 방문해 공모 신청서, 업주 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다만, 최근 5년 내 간판개선사업에 참여한 자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강서구는 공익성, 추진역량, 주민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오는 10월 중 대상지를 선정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업소당 300만 원 이내의 간판 설치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초과된 금액은 점포주 등이 부담한다.


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누리집-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09년부터 이 사업을 추진해온 강서구는 지난해 화곡동 일대 59개의 업소 간판을 교체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아름다운 도시경관과 강서구만의 특색 있는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강서구 간판개선사업을 시행한다앞으로도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도시디자인과(02-2600-687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4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