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대구시교육청 전경(뉴스21통신) 경동하기자 = 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점형)은 지난 7월 29일(월)부터 31일(수)까지 2박 3일간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에서 ‘희망음자리 청소년 오케스트라 음악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희망음자리 청소년 오케스트라 사업은 청소년들의 음악적 재능 개발과 자존감 향상, 학교 적응력 증진을 위해 2009년부터 동부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으로 운영되어 왔다.
이번 캠프에는 동구지역 6개 중학교(동촌중, 신기중, 신아중, 율원중, 입석중, 청구중) 학생 53명이 참가하며, 캠프 기간 동안 집중적인 파트별 합주 연습을 통해 음악적 기량을 향상시켰다.
주요 연습곡목으로는 ‘라데츠키 행진곡’, ‘아리랑’, ‘그대에게’, ‘클래식 메들리’, ‘버터플라이’ 등이며,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단원 간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를 통해 연마한 실력은 오는 10월 학생동아리한마당과 11월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캠프는 동구청과 한라효흥재단에서 강사비, 식사비, 교통비를 후원하고,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간식 후원과 캠프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원활한 운영에 큰 보탬이 됐다.
한편, 이점형 교육장은 “이번 음악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음악적 기량을 향상시키고 단원 간 유대를 강화하여, 하나된 모습으로 아름답고 멋진 음악활동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자체, 지역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