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위한 현장점검 실시 - 8월 15일까지 관내 주요 물놀이 시설 64개소 대상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7-25 13:38:4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815일까지 여름철 물놀이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725일부터 815일까지 관내 주요 물놀이 시설 64곳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점검 대상은 물놀이 관리지역·위험구역 5개소, 해수욕장·해변 및 수상놀이(레저)시설 8개소, 야외 물놀이장 8개소, 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 35개소, 분수시설 8개소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안전요원 배치 및 복무 상태 안내표지판, 현수막, 구명조끼 등 안전시설물 설치·관리 상태 보험가입 여부 개장시간 외 사고를 대비한 안전장비 및 통제선 등을 집중 점검한다.

점검결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확인되면 빠른 시일 내에 시정·보완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현장 점검과 함께 울산시는 구군 등 관계기관간 신속한 상황공유 및 연락체계를 확보하고, 계곡, 해수욕장 등 물놀이 현장을 방문해 수상안전 수칙에 대한 홍보와 주민 계도에도 나선다.

또한, 물놀이 안전 취약시간대, 사고 발생지역, 물놀이 위험구역 등에 대한 안전관리요원의 예찰 횟수를 확대하고, 물놀이 전담관리제와 비상근무반을 운영하는 등 물놀이 인명피해 줄이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울산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적극적인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라며 시민들께서도 물에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과 구명조끼를 착용하는 등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와 안전관리요원의 유도에 따라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3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