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완섭 서산시장, 비행기 부품 · 자동차 변속기 전문 기업 방문 - - 항공우주산업 협력업체 ㈜에이치브이엠, 모든 차종 변속기 생산 그룹 ㈜ …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7-22 20:38:04
  • 수정 2024-07-22 20:52:32
기사수정


▲ 이완섭 서산시장이 ㈜에이치브이엠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22일 글로벌 첨단 특수금속 전문기업 ㈜에이치브이엠과 자동차 변속기 전문기업 ㈜무룡 그룹의 서산공장을 직접 찾아 현장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관내 소재 · 부품 금속 제조 기업을 직접 방문해 현장이 느끼는 어려움에 공감하고 지역산업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시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시장과 각 기업의 임원들은 인재 채용의 어려움과 교통 여건 등에 대해 논의하고 해결 방 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이치브이엠(대표 문승호)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협력업체로,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고성능 첨단금속 시장에 진입해 국내 첨단 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중견기업이다.


특히 반도체용 고순도 금속, 나로호-누리호 로켓 등 소재의 국산화와 항공 및 잠수함 등 방산 분야 신소재 개발을 진행해 왔다.

또한 7월 대규모 신규 시설투자를 확정해 서산 제1공장 인근 부지에 55억 원을 투입해 1천여 평 규모의 첨단금속 전문 용해 및 제조공장을 건축하고 2025년 상반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 이완섭 서산시장이 ㈜무룡 서산공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무룡(대표 임용섭, 임성민)은 표면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 부품과 다양한 전자부품 등 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서산공장은 자동차 밸브스풀, 밸브바디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모든 차종을 망라한 변속기 부품을 생산해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 국내외 어려운 여건에도 기술과 실력으로 서산시 경제발전에 힘을 보태 는 ㈜에이치브이엠 및 ㈜무룡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다 ” 며 “ 시에서도 관 내 소부장 기업들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 고 말했다.


한편 ㈜무룡이 소재한 성연면 서산자동차전문단지(명천농공단지)는 자동차 부품과 관련된 6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엔진 모듈과 워터 펌프, 변속기 등 높은 경쟁력을 가진 제품들이 생산 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33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