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탄소 섹터는 녹색·저탄소 분야의 데이터 유통·거래에 초점을 맞추고 탄소 배출 데이터를 수집하며 녹색금융 및 탄소 배출 관리 등 핵심 시나리오 확장에 주력해 녹색·저탄소 분야의 데이터 유통·거래를 원활하게 연결할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 16일 전국 탄소배출권 거래 시장이 운영 3주년을 맞았다.
중국 생태환경부에 따르면 올 7월 15일 기준 전국 탄소 시장의 탄소배출 할당량 관련 누적 거래량은 4억6천500만t(톤)에 달했으며, 누적 거래액은 270억 위안(약 5조1천30억원)에 육박했다.
상하이 데이터 거래소는 녹색·저탄소 시나리오에 적용할 수 있는 50개 이상의 데이터 상품을 선별해 탄소 섹터에 전시했으며, 업·다운스트림 생태계를 융합해 효율적인 유통·거래를 위한 데이터 시장을 구축했다. 녹색·저탄소 분야의 데이터 상품은 업종을 뛰어넘는 광범위한 응용 범위를 입증했으며 뚜렷한 실용 가치를 증명했다.
'솽탄(雙碳·탄소 배출 정점 및 탄소중립)' 목표가 제시되면서 녹색금융은 전례 없는 발전 기회를 얻었다.
탄소관세는 환경 보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탄소 고배출 제품에 세금을 추가 징수하는 것이며, 탄소 데이터 계산은 데이터 평가의 기초다.
상하이 데이터 거래소는 녹색 무역의 표준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수출 업무를 돕기 위해 산업사슬 업·다운스트림 탄소 배출 데이터 요소의 유통 ·거래를 촉진하고 기업의 탄소 배출 관리 능력을 개선하는 데 힘써왔다.
이에 상하이 데이터 거래소는 향후 '하나의 플랫폼, 하나의 공간, 하나의 시장'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녹색·저탄소 분야의 데이터 유통·거래를 원활하게 연결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