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수석대교 도로 노선 지정 고시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7-18 14:22:25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주광덕) 왕숙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 확정된 수석대교의 도로 노선을 시도 24호선으로 지정하고 18 고시했다.

 

시도 24호선은 기점인 남양주시 수석동 385-28번지에서 종점인 하남시 선동 266-3번지까지 이어지는 총연장 1.2㎞의 노선이다.

 

앞서 수석대교는 정부의 3 신도시,  교통·후 입주’ 정책 실현을 위해 2020 12 왕숙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 확정됐으나, 그간 하남시는 미사강변도시 선동IC 인근 교통정체를 이유로 수석대교 건설을 반대해 왔다.

 

수석대교는 한강을 사이에 두고 남양주시와 하남시 관할구역에 걸쳐 있어 자치단체  협의가 성립돼야 노선 지정  후속 절차가 가능하다.

 

이에 남양주시는 사업추진이  지연될 경우 3 신도시의 본격적인 입주시까지 수석대교 건설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 지난해 11 경기도에 노선 지정에 대한 재정(裁定) 신청한  있다.

 

도는 관계기관 의견조회를 거쳐 지난달 20 노선 지정에 대한 재정을 남양주시에 통보하고, 지난 4 노선 지정을 승인했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는 왕숙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인 9호선 연장선과 함께 수석대교의 조속한 착공을 위해 행정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선 지정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수석대교 건설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이달  턴키(설계ㆍ시공 일괄입찰) 공사를 발주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31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