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뉴스21통신) 황태원기자 = 대구남부경찰서(서장 김상렬) 여성청소년과는 7. 16(화) 여름철 야외활동 증가에 따른 성범죄 발생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성폭력·불법촬영범죄 우려지역 톺아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 사진제공(남부경찰서)‘톺아보기’란 “샅샅이 훑어가며 살피다”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로 대구남부서는 지난 5월부터 매월 1회 불법촬영범죄 취약지 및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선제적으로 불법카메라 점검을 실시하고 특히, 이번 7월 10일 개장한 ‘신천 사계절 물놀이장’의 공중화장실과 탈의실에 대해 남구여성자율방범대와 합동 점검하고, 시민들에게 성범죄 신고 활성화를 위해 자체 제작한 상담챗봇QR코드(경찰청 안전드림 사이트내 상담코너 바로가기)가 담긴 물티슈 및 마약류이용 성범죄 예방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남부경찰서)대구남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관계자는 “불법촬영은 중대한 범죄행위이며, 일시, 장소, 대상자가 특정되지 않아 누구나 범죄 피해자가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성범죄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