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한방천연물 소재 연구개발 및 제품.(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2023년 한방천연물 소재 연구개발 및 제품화 사업으로 개발한 제품 4점의 상용화가 완료되어 한방 바이오 제천 몰에 입점하였다고 16일 전했다.
현재 한방 바이오 제천 몰에는 제천 한방 바이오 클러스터 기업 57개사의 1,100여 개 제품이 판매 중이다.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에 중점을 두어 개발된 본 제품들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선정한 제천 한방 바이오 클러스터 4개 회원사의 신제품이다.
지난 1년간 한방 원료를 이용해 기업과 국내 산학연구단이 협력하여 만들었으며,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들은 오미자에 탄산을 넣어 상큼함을 배가시킨 ▲넉넉한 오미자 스파클링, 막걸리 분말과 발효용 기로 간편하게 막걸리를 제조할 수 있는 ▲황기/우슬 막걸리 혼합, 두피 진정과 모발케어에 도움을 주는 어성초 등으로 제조한 ▲아이련 샴푸 세트, 뽕잎과 맥주효모를 넣어 탈모 고민에 도움을 주는 ▲0720케어타임 뽕잎 샴푸로 현재 특허 출원과 상표 등록 등이 진행 중이다.
제천 한방 바이오진흥재단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다양한 한방천연물 제품이 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신제품들은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 바이오 제천 몰(www.jc-mall.com, ☎043-648-4510)에서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