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성공적 운영 위한 첫발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7-15 13:44:13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12일 EBS 스페이스홀에서 교육발전특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고양시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공교육 혁신과 지역 발전을 위한 열망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발대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동환 고양특례시장국회의원도의원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관계자 및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해 첫걸음을 응원했다.

 

행사에서는 교육발전특구 홍보 동영상 시청과 사업설명을 통해 고양시 교육발전특구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기도 교육감고양시장을 비롯한 각 지역협력체 대표가 무대에 올라 발대식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LED 화면에 교육발전특구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하는 영상과 특수효과가 함께 어우러져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중부대 실용음악과의 오프닝 공연경기영상과학고 응원단 학생들의 교육발전특구 응원 퍼포먼스 등 지역협력체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시는 경기도교육청고양교육지원청관내 초중등학교대학기업과 협력하여 교육발전특구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역협력체와 시민 여러분이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공교육 혁신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도모하고태어나고 배우고 취업하기 쉬운 선순환 경제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28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