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대구 동부경찰서(사진제공)(뉴스21통신) 경동하기자 = 대구동부경찰서(서장 이근우)는 지난 10일 지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관내 집중호우 취약지 점검 및 교통통제, 상황전파 등 초동 조치로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총력 대응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대구동부경찰서 봉무불로파출소는 지난 10일 폭우가 지속됨에 따라 도평동 향산천교가 범람하자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에 출동하였다.
이날 현장 도착 즉시 교랑 주변 토사와 자갈을 작업용 삽을 이용하여 제거하였고 동구청 건설과에 협조 요청하는 등 신속하게 조치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었다.
또한, 같은 날 봉무동 이시아강변대로 도로가 침수되어 순찰차 사선주차 및 리프트 경광등으로 서행유도하는 등 교통통제를 실시하여 2차 사고를 예방하였다.
특히 피해가 심했던 평광동 사과마을에서는 비탈면에 산사태가 발생하여 도로 위 산사태 구간 라바콘 설치 및 교통통제 후 대구 동구청 건설과에 통보 및 긴급복구대응반 출동요청하여 비탈면 토사 긴급복구하여 추가 산사태 및 교통사고 피해를 최소화하였다.
한편, 대구동부경찰서 관계자는 “집중호우에 대비 취약지역 사전순찰하여 사고발생 우려가 있는 경우 관계기간에 통보하는 등 예방활동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