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성룡)은 7.10.(수) (사)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광주지회 소속 15개 주요 훈련기관*과 ‘직업훈련교육생 고용서비스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강남직업전문학교, 광주직업전문학교, 제일미용직업전문학교, 주식회사국제, 금성직업전문학교, (재)대성직업전문학교, 대화건축아카데미, 밀라노직업전문학교, 중앙미용직업전문학교, 한울직업전문학교, 현대직업전문학교, ㈜호남직업전문학교, 일곡직업전문학원, 제일전기직업전문학교, 희망직업전문학교
이번 업무 협약은 광주권 180여개 훈련기관을 통해 배출되는 직업교육훈련생에게 취업․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에 인력난을 해소하고, 훈련생에 적합한 일자리와 연계한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체결 주요 내용으로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 홍보 및 고용노동 정책 적극 지원 ▲직업교육훈련생 채용희망 구인발굴 및 채용행사 활성화 등이 담겨있다.
이성룡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훈련과정을 수료(예정)한 직업훈련생이 필요한 고용서비스를 적시에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고용센터가 지역훈련기관과 함께 한 걸음 더 빨리 다가가도록 하겠다.”며 “지역산업에 필요한 인재가 직업훈련을 통해 더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밝혔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