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몽골, 조리 살해 혐의로 전직 특수요원 3명이 구금됐다.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7-05 09:40:27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4년 총선을 앞두고 26년 전 일어난 비극인 조리(S. Zori) 살해 사건이 '강력하게' 논의됐다. 

1998년 10월 2일 당시 국회의원이자 인프라부 장관 대행이었던 S. 조릭(S. Zorig)의 살해에 대한 논의는 예상치 못한 일도, 선거 전 정치도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법 집행관은 꽤 오랫동안 이 사건을 추적해 왔다.

 

분명히 말하면 범죄를 저질렀거나 명령하거나 수행한 사람은 곧 발견될 것이다. 

한 달여 전인 2024년 5월 중순, 중앙정보국 중범죄수사국장인 B. Enkhtor 경찰 대령은 "...S. Zori의 칼부림 사망 사건의 경우"라고 밝혔다. 

범죄번호 830142로 중앙정보부와 중앙정보부 수장들로 구성된 합동실무단에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경찰이 1998년 10월 3일 사건에서 압수한 물적 증거물을 올해 미국 DNA 검사 기관의 첨단 기술을 이용해 분석해, 물적 증거물로부터 DNA 정보를 판별했다. 

이번 사건은 26년 동안 꾸준히 조사해 왔지만 DNA 정보가 규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DNA 데이터는 S. Zorig 사건과 관련하여 이전에 검사를 받은 다른 사람들의 DNA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았다. 

즉, 공동실무단에서는 DNA 데이터의 신원을 파악하기 위해 계속해서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이달 초에는 사건 증거물 중 생물학적 흔적을 찾아 DNA 데이터를 특정하기 위해 범죄 현장에서 발견된 라이터, 스테이플, 천, 옷, 도끼 등에서 발견된 5~6개의 DNA 데이터를 분석했다. 법의학수사총괄부 DNA분석실. 이에 따르면 형사들은 당시 특무부서에 근무하던 3~4명을 구속했다. 그들은 심문을 받았다. 

이로써 사건이 누구의 명령에 의해 이루어졌는가에 따라 결정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반적으로 S. Zori 살인 사건에 대한 수사는 끝날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2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