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이티타임즈아이티 축구 연맹은 멕시코에서 열리는 CONCACAF FIFA U-20 월드컵 예선 마지막 라운드를 앞두고 아이티 출신 선수들에 대한 비자를 늦게 신청하면서 계속해서 부실 경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이티의 20세 이하 남자 국가대표팀은 원래 6월 25일 멕시코에서 열리는 월드컵 예선을 위한 훈련을 시작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아이티 축구 연맹(FHF)은 아이티에서 뛰는 선수들에게 6월 27일까지 멕시코 비자를 요청하지 않았다고 소식통이 The Haitian Times에 말했다.
이 젊은 그레나디어들은 7월 21일 예선 마지막 단계를 시작할 예정이며, 어떤 이들은 그때까지 비자를 받는 선수가 보장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들은 무력합니다." 성인팀의 전 골키퍼인 앤디 보르데나브는 FHF에 대해 말했다. "팀이 비자가 필요한 어떤 것에든 참여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는다면, 미국 여권이나 비자가 없는 아이티의 선수들은 여행을 가서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져선 안 됩니다."
아이티 축구 연맹은 오랫동안 관리 부실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최근 몇 달 동안 새로운 저점을 기록했다.
아이티에 거주하는 선수들이 소집된 경기에 가지 않는 것이 패턴이 되고 있다.
예를 들어, 골키퍼 굴리 엘리엔과 수비형 미드필더 우든스키 피에르는 지난달 아이티의 2026년 FIFA 월드컵 예선 첫 두 경기를 위해 바베이도스로 가지 않았다.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고, 연맹 관계자들은 아직 The Haitian Times의 이 문제에 대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해외에 있는 선수들조차도 바베이도스에 늦게 왔는데, 아이티는 예선 시작 불과 5일 전에 훈련에 참여한 선수가 11명 에 불과했다.
동대문구, 씨젠의료재단 공개공간서 ‘찾아가는 문화행사’ 개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장안동에 위치한 씨젠의료재단 서울 본원에서 개방한 실내형 공개공간을 활용해 오는 11월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2025 동대문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전시와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
은평구, 서울시 정신건강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5년 서울시 정신건강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재활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살 고위험군 및 유가족 대상 상담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민·...
마포구, 김대중 대통령 동교동 사저 국가유산 된다...2년 결실 눈앞!
년대부터 서거 직전까지 머물며 민주화운동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동교동 사저가 국가 차원에서 보존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마포구 제공)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동교동 사저를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등록하기 위해 2년 가까이 이어온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눈앞에 두고 있다.국가유산청 근현대문화유산분과위원회.
작은 불씨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마포구 산불방지대책 가동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산불조심 기간(10월 20일~12월 15일)동안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산불조심 기간은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산불 대비 태세를 조기에 확립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12일 앞당겨 시행됐다.구는 한순간의 부주의로도 대형 피...
용인특례시, 교통약자 위한 ‘특별교통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특별교통수단 19대를 신형 차량으로 교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체는 노후 차량으로 인한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새 차량에는 28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용인특례시 통합도시브랜드 디자인이 적용.
용인특례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0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향군회원, 보훈·안보단체 회원 400여명이 참석해 굳건한 안보태세 확립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겼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과 기념사 낭독, 축사, 기념영상 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