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시는 7월 1일부터 대구시내버스 5개 노선 '현금없는 버스' 6개월간 시범 운행한 뒤 확대 여부 결정할 방침이며, 첫 시범 운행에 410번, 410-1번, 425번, 706번, 726번 버스 98대를 대상으로 첫 시범운행이 시작하였다.
▲ 사진은 기사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음(일본시내버스)시내버스 내부 돈통은 사라졌지만 성인과 학생들은 그렇게 불안한 기색은 없었지만 일부 노약자와 어르신들은 노선마다 달라서 햇갈린다고 말씀을 하셨고, 대다수 어르신들은 지난 7월부터 통합 무임교통카드가 시행되면서 어르신들이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어 곤란한 상황을 겪는 경우가 일어나지 않았다.
한편, 일부 학생들과 시민들은 현금 넣는 돈통이 사라져 불만을 토로하기도 하였고, 대구시가 현금 없는 버스 시범운영에 홍보나 안내가 미흡하다고 지적하는 시민들도 들어 있었다.
김모 어르신(69 · 달서구)은 "서문시장에 생활용품을 사러갔다가 교통카드를 빠뜨리고와 집에 갈때 현금 내는 버스를 타야 한다고 하소연 하며 나이가 들면 휴대폰으로 폰뱅킹도 못하는데 돈통은 두고 천천히 시행하면 되지 무조건 철거하고 한다."고 쓴소리를 했다.
현재 대구시내버스 시범 운행중인 버스에 승차하면 현금 없는 버스 시범운영을 한다고 안내방송을 하고 있고, 시내버스 이용시 교통카드가 없는 승객은 계좌이체나 QR코드를 이용한 모바일 교통카드(IM유페이로)발급 등 대체 수단을 이용하면 된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