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신평장림 체육관" 오늘(1일) 개관… 산단 근로·거주여건 개선 기대 - 체육관 1층에는 수영장(4레인), 유아풀, 샤워실 및 탈의실, 락커룸 등이, 2층… - 개관식은 7.2. 11:00 신평장림 체육관에서 열려… 시 행정부시장, 국회의원, … 김만석
  • 기사등록 2024-07-01 10:40:06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일) 신평장림 체육관(사하구 하신번영로 119)이 개관한다고 밝혔다.


'신평장림 체육관'은 서부산스마트밸리(구(舊) 신평·장림 산업단지) 내 근로자와 시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을 확충하고자 건립됐다.


 문체부의 산업단지 개방형 체육관 공모사업에 2018년 선정돼 건립이 시작됐으며, 2022년 2월 착공해 지난해 12월 준공했다.


 총공사비는 125억 원으로, 지하1층, 지상2층에 연면적 2천165제곱미터 규모로 건립됐다.

체육관 1층에는 수영장(4레인), 유아풀, 샤워실 및 탈의실, 락커룸 등이, 2층에는 체력단련실, 다목적체육공간 등이 있다.


체육관 프로그램은 수영, 어린이수영, 아쿠아로빅, 헬스로 구성되며, 시 체육회에서 3년간 운영한다.


지난 20일과 21일에 프로그램 참여 회원모집을 마쳤다.


체육관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휴관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평장림 체육관 누리집(www.신평장림체육관.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신평장림 체육관이 사하구 지역주민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며, 생활체육시설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신평장림 산업단지 이미지 제고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개관식은 내일(2일) 오전 11시 신평장림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식전공연(치어리딩 체조)과 테이프 커팅, 경과보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조경태 국회의원, 이성권 국회의원, 장인화 부산시 체육회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시의원과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은 “신평장림 체육관은 산업단지 내 근로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체육관”이라며, “신평장림 체육관이 산단 근로자들의 근로여건뿐 아니라 낙후된 산업단지의 거주여건까지 함께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16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