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맛집 38곳에 선정된 궁전꽃게장(좌-이성일 궁전꽃게장 대표, 우-강임준 군산시장)군산시는 지역 외식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38곳의 일반음식점을 '군산 대표 맛집'으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맛집 중 '궁전꽃게장'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
군산시의 맛집 선정 제도는 지역의 대표 음식을 발굴하고 외식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올해 3월부터 시작된 선정 과정에서는 시민들의 추천과 설문조사를 통해 신청을 받은 후 1차 서류 심사와 2차 군산맛집 발굴 육성위원회의 심사를 거쳤다. 이 과정에서 음식의 맛, 위생, 시설, 환경, 서비스 등 다양한 평가 항목이 고려됐다.
'궁전꽃게장'은 신선한 꽃게를 사용한 꽃게장으로 유명하며, 철저한 위생 관리와 친절한 서비스로 높은 점수를 받아 군산 대표 맛집으로 선정됐다. 군산시는 이와 같은 엄격한 평가를 통해 '궁전꽃게장'을 비롯한 38곳의 맛집을 최종 선정했다.
군산시에서 지정한 맛집들은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궁전꽃게장'을 포함한 맛집들은 맛집 지정서와 표지판을 제공받고, 영업시설 개선자금 융자 우선 지원, 상수도 사용료 30% 감면, 위생용품 지원 등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또한 군산시의 홈페이지와 홍보책자를 통해 대표 음식과 업소의 자세한 정보가 제공돼 더 많은 관광객과 주민들이 맛집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군산시 위생행정과장 진숙자는 “군산을 대표하는 맛집 지정은 물론 지속적인 업소 관리로 차별화된 지역 음식문화를 조성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군산시는 지역 음식 문화의 발전과 외식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궁전꽃게장'을 비롯한 38곳의 맛집들은 군산의 맛을 대표하는 음식점으로서,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을 방문하는 많은 이들이 이곳의 다양한 맛을 즐기며, 군산의 음식 문화를 한층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군산시는 이와 같은 맛집 선정을 통해 지역 외식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산을 대표하는 맛집들이 지역의 자랑거리로 자리 잡아, 군산의 음식 문화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