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친환경농업 육성 - 가치확산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비자친화행정 부문’을 수상 박찬웅 전남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6-26 08:50:31
기사수정



        대한민국소비자대상


[뉴스21통신 박찬웅 기자] 전라남도는 25‘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친환경농업 육성 및 가치확산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비자친화행정 부문을 수상하며, 전남의 친환경 농업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소비자 권익증진에 노력하고 있는 공익성을 갖춘 기업·단체 등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위원회 주최로 진행된다.

 

전남도는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사업 개발,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 마련, 농가 생산비 절감 지원, 생산자-소비자 간 가치 소비 행사 추진 등 대한민국 친환경농산물 최대 공급기지 구축에 다방면으로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지난 1일 개최한 유기농데이 행사와 친환경농업으로 농촌 생태계 및 농업환경 보전을 통해 소비자에게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의 중요성과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확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광현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전남의 친환경 농업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앞으로도 친환경농업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1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 그린나래 어린이집 '소액 저금통' 기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사전심사청구제’ 활성화로 행정 신뢰도 높인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5년도 기후대응 도시숲 공모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