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뉴스21통신) 박현섭기자 = 대구 수성구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여수환)는 이달 말까지 지역 내 약국 17개소를 치매안심약국으로 신규 지정한다고 19일 밝혔다.
수성구 치매안심센터는 2021년부터 시작한 ‘대구형 치매 안심약국 지정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총 74개 약국을 치매안심약국으로 지정하며 촘촘한 치매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치매 안심약국의 주요 활동은 ▲치매 관련 정보제공 및 복약 지도 ▲배회 및 실종 어르신 발견 시 신속한 신고와 보호 ▲ 치매 조기 검진을 비롯한 치매안심센터 사업 홍보 등이다.
센터는 지난 12일 신규로 지정된 세왕약국을 포함한 5개소에 현판 전달을 완료했으며 오는 27일까지 순차적으로 지정 약국을 늘려갈 방침이다.
치매안심약국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신청서 원본과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센터에 제출 하고, 약국 내 모든 종사자가 온라인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무엇 보다도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약국은 수성구치매안심센터(☎ 053-666-3181)로 문의하면 된다.
▲ 수성구청(사진제공)여수환 수성구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 환자와 환자 가족이 이용하기 편한 약국 수를 더 늘려 지역사회 내 치매 안전망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행복한 치매 친화 사회를 위해 수성구치매안심센터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