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광주형 청년 갭이어 워크숍 강 시장은 토크콘서트에서 자신의 청년시절 경험을 들려주며, 참가자들의 갭이어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고 소통하며 응원했다.
청년들은 ‘시장님의 갭이어 경험’, ‘고부가가치 산업을 광주로 이끌 수 있는 기획이 있는지?’, ‘5월18일 무료버스 시행 추진 배경’ 등을 강 시장에게 묻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다.
‘5월 18일 무료버스 시행 추진 배경’을 묻는 질문에 강 시장은 “5·18은 나눔과 저항의 5·18이다”며 “시민과 5·18을 함께 느끼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고민 끝에 버스와 지하철 무료 운행을 통해 시민과 나누고 공유해야겠다는 마음에서 시작하게 됐다. 여러분도 해외 친구들에게 광주의 5·18 이야기를 반드시 전하고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광주형 갭이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하는데 여러분들의 도전과 경험이 성공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계획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갭이어를 통해 많은 걸 느끼고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앞날에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둘째 날에는 각자의 프로젝트를 이해하고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며 함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과정, 개인 프로젝트 구체화를 통해 자신의 꿈과 욕구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시는 참가자들에게 22일부터 24일까지 1대 1 전문상담(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성향과 필요점을 분석, 갭이어 실행기간에 개인 프로젝트 피드백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갭이어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이번 예비교육과 워크숍을 시작으로 항공권 예약, 비자 발급 수속 등 출입국 제반사항, 1대 1 개별상담, 미션 수행, 향후 자신만의 주체적인 삶을 설계하기 위한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 참여 등 1인당 500만원 이내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6월부터 10월까지 약 4주간의 해외 갭이어 프로그램이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