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12일 서산해미읍성에서 열린 성화 채화식충남 서산시는 12일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를 하루 앞두고 대회 시작을 알리는 성화가 10개 읍면동을 거쳐 중앙호수공원에 안치됐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 해미읍성 객사 앞에서 고유제를 지냈다.
7선녀의 채화의식을 통해 초헌관이자 이완섭 서산시장이 채화보을 전달받아 첫 주자에게 다시 전달아며 성화 봉송 릴레이가 시작됐다.

첫 번째 주자가 성화 를 들고 다음 날 개최될 도민체전을 향해 힘찬 질주를 시작했다. 성화는 해미면을 시작으로 고북면, 운산면, 음암면, 성연면, 지곡면, 대산읍, 팔봉면, 부석면, 인지면 등 10개 지역을 순회했다.
총 57명의 주자를 통해 읍면 지역을 순회한 성화는 오후 5시 중앙호수공원에 안치됐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가 10개 읍면 지역 을 힘차게 질주했으며, 다음 날 5개 동 지역을 순회한다 ” 며 “ 화합체전에 대한 시민의 염원을 담은 성화가 대회 마지막 날까지 힘차게 타오르길 바란다 ” 고 말했다.
이어 서산시체육회 윤만형회장은 도민체천이 충남인의 화합과 저력 그리고 역동성을 일깨우는 원동력이 될것이라며 "활활 타오르는 성화의 불꽃처럼 우리 18만 서산시민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힘차게 도약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76회 충청남도민 체육대회과는 13일 오후 7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16일 오후 4시 폐회
식까지 15개 시군 1만여 명의 선수단이 30개 종목에서 열띤 각축전을 벌일 예정이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